김미경의 드림온(신사임당님 추천 도서1)[억만's 독서노트]

안녕하세요. 100억 자산을 꿈꾸는 억만이입니다.

워낙에 나가서 노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코로나 19의 여파로 집 밖으로 잘 나가지 않으며

열심히 독서를 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네요 ㅎㅎ...

그리하여 블로그 시작 후 첫 독서노트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신사임당님의 추천도서!

한참 자기개발에 관심을 가지고 여러 정보를 찾을 무렵,

유튜버 심사임당이 채널 구독자 10만이 된 기념으로

두 권의 책을 추천해주셨는데요. (현재는 60만이 넘으셨네요 WOW)

두 권 모두 김미경 작가님의 책으로

오늘 소개드릴 '김미경의 드림온',

그리고 다음 독서노트에 게시될 '언니의 독설'이었습니다.

추천해주신지 벌써 1년이 넘었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미루다가

이번에 드디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신사임당님의 아내분이 되신,

대학생 시절 여자친구가 사서 읽은 책이라고 하네요.

책 읽는 여자친구 부럽습니다...ㅎㅎ

저는 책을 수납할 공간도 부족하고 비용도 절감하기 위해

E-book 리더 사용하는 갤럭시탭이 있는데요.(물론 유튜브도 봅니다...ㅎㅎ)

이 책은 E-book으로 발간되지 않아 종이책으로 구매했습니다.

E-book으로 책을 구매하시려고 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저는 알라딘에서 원가 7500원으로, 10% 할인을 받아 6750원에 구매했습니다.

 

 

책 소개

오늘 소개드릴 책 '김미경의 드림온(Dream On)'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 듯 한국 최고의 강사이자

아트스피치&커뮤니케이션 원장이신 김미경 작가님의 책 입니다.

오프라인 강연은 물론이고, 요즘은 TV에도 자주 출연하시고

유튜브 채널 MKTV 김미경TV에서 유튜버로도 활동하시고 있습니다.

 

'김미경의 드림온(Dream On)'은 꿈의 본질에 대한

작가의 생각으로 시작됩니다.

작가는 꿈이란 인간의 탄생과 동시에 주어지는 과제이고, 

어느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나다운 것 한 가지'와 '튼튼한 두 발'로

'꿈의 방향'을 정할 수 있으며 남들이 말하는 '성공'과 '꿈'의 본질은 다르고, 

우리가 스스로 이런 꿈을 찾는 것이 숙명이라고 말합니다.

 

이어지는 책의 내용은 생각보다 단순합니다.

'꿈'을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하지만

그들의 '성공'에 포커스를 맞춘 것이 아닙니다.

그들의 '성장'과 '역경 극복' 스토리를 잘 풀어내며

'꿈'을 이루어 가는 과정에서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은 물론이고

빠지지 말아야 할 함정에 대한 이야기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눈앞의 빠른 '성취'가 아닌 평생의 '꿈'을 위해 살아가려면,

다른 사람의 꿈이 아닌 '나의 꿈'을 위해 드림워커로 살아가기를 희망한다면,

이 책을 통해 강력하게 동기부여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꿈과 동행하는 것은,
나 자신을 사랑하는 최고의 방법이다.
꿈을 이뤄간다는 것은 나를 가장 나답게 키워가는 일이다.
무명과 유명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내가 나에 대한 자부심을 잃지 않는 것이다.
꿈을 이루고 싶다면 1,000개의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최대한 빨리, 부지런히 꺼내 써야 한다.

제가 책을 읽으며 표시를 해놓은 가장 인상 깊은 구절들입니다.

결국 '내가 누구인지 알아가는 것', '나를 건강하게 아끼고 사랑하는 것'이

꿈을 이뤄가는데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나를 알아가는 과정에서 '도전'을 멈추지 않는다면

'꿈'은 어느새 이루어져 있지 않을까요?

물론 꿈이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성공'이란 트로피와 함께 말이죠.

 

마지막 한줄평으로 글을 줄이겠습니다.

억만's 한줄평 : 꿈의 씨앗에게 선물하는 최고의 양분

 

김미경의 드림 온 Dream on
국내도서
저자 : 김미경
출판 : 쌤앤파커스 2013.01.14
상세보기

 

 

오늘도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모두 부자 되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ps.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