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 애드고시 합격! 꿀팁공개] 억만's 일상 기록

안녕하세요 여러분!

자산가를 꿈꾸는 아직은 직장인 억만 이입니다.

벌써 일요일도 저물어 가고 있네요.

제 블로그의 글 대부분은 주식과 관련된 글인데요.

원래 다양한 글들을 쓰고 싶었으나 회사를 다니며

하루 1개 이상의 글을 게시하는 것이 

아직은 많이 힘든 것 같아요 ㅠㅠ

하지만 초심을 되찾자는 의미에서

오늘은 진짜 오래간만에 주식과 관련 없는 글을 써보려고 해요.


여러분들이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정보의 공유, 소통의 창구, 블로그 마케팅을 위해 등등

다양한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저의 경우에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가 크게 2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경제적 자유'라는 주제에 대한 공유와

이를 위해 준비하는 학습 내용들을 기록을 위함입니다.

물론 아직은 주식 글 밖에 없는 것이 함정이지만요...ㅎㅎ

하지만! 조만간 서평을 게시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독서와 언어 공부 등 다양한 글을 게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는 급여를 제외한 수익 파이프라인 만들기입니다. 

수익형 블로그에 대해 유튜브에서 알게 된 이후

올해의 첫 도전으로 삼고 바로 블로그를 개설해

운영한 지 벌써 두 달이 가까워 오네요.

 

많은 분들이 저의 두 번째 목적과 같은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실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이 수익형 블로그를 목적으로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개설하고 운영하시는 분들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이

필수라는 사실을 알고 계실 거예요.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은 애드 고시라고 불릴 정도로

난도가 높다는 인식이 자리 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애드 고시, 아무것도 모르고 도전!!!


저의 첫 애드센스 신청은 1월 4일이었습니다.

웃긴 건 블로그를 개설한 날,

그리하여 첫 글을 게시한 날이 1월 4일이에요...ㅎㅎ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말이 딱 어울리는 상황이죠...?

애드센스 그냥 다 승인해주는게 아니었어?

바로 다음 날 거절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너무나도 당연한 결과죠?

이 메일을 받고 구글링을 시작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의 기준이 생각보다 높더라고요...ㅎㅎ

내 블로그가 애드센스 승인이 가능하기는 할까 하며

새해 첫 목표를 그대로 접을 뻔했던 기억이 있네요...ㅎ

이렇게 첫 실패를 맛보았습니다.


애드 고시, 생각보다 쉬운데?


그래서 저는 수익형 블로그 도전이

과연 나한테 득을 주는 일인가 고민하다가

꽤 많은 시간을 흘려보냈습니다.

처음에 '블로그 시작'이란 글을 올리고

정말 게시라고 할 수 있는 글을 처음 게시한 날이

1월 25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된 글이었네요ㅠㅠ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기원합니다.)

이후 최소 이틀에 한 번은 글을 게시하자는 목표를 세웠고, 

지난주 일요일 억만's 재테크 따라하기[연금저축계좌 등록하기 PC 버젼]을 게시 후

'일단 한 번 신청이나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두 번째 애드 고시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토요일이었던 어제!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메일이 한통 날아왔습니다!

애드고시 합격이다아아~~~!

승인이 되고 나니 올해의 첫 목표 하나를

잘 이루어 나가고 있다는 생각에

제 자신이 대견하더군요...ㅎㅎ


억만이가 드리는 TIPs


승인이 되었다는 자랑만 하려고 게시하는 글이 아니었습니다 ㅎㅎ

저는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이 애드 고시에 합격했으면 좋겠어요!

그리하여 제가 어떠한 기준으로 글을 작성했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매우 주관적인 기준으로 애드센스의 정책은 알 수 없습니다.

저는 아래 세 가지 조건은 꼭 충족시켰습니다. 

 

1)글자 수 1500자 내외

이미 이 글을 보시는 많은 분들도 알고 계실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구글링을 통해 알아본 정보 역시 1000자 이상의 작성을

추천하더라고요. 

그리하여 저는 '네이버 글자수 세기'를 통해

글을 올리기 전에 글자 수가 적절한지 확인한 후 글을 게시합니다.

 

2) 글과 관련된 사진 2-3장 첨부

제가 게시하는 대부분의 글은 주식 글이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관련된 '차트'를 첨부하여 글을 게시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 게시하려는 글에 대한 사진을 미리 준비하여

글을 쓰게 되니 글 쓰는 시간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3) 티스토리 맞춤법 검사

마지막으로 글 작성 완료 후

새로운 글쓰기 페이지 좌측 하단의

'맞춤법 검사' 기능을 활용하여 맞춤법을 확인했습니다.

맞춤법검사 버튼에 띄어쓰기가 틀린 것이 또 하나의

웃음 포인트네요 ㅋㅋㅋㅋㅋ

 

제가 무조건 충족하고자 하던 것은

이 세 가지 내용 정도이고

글의 개수는 두 번째 애드센스 신청할 당시 14개,

그리고 승인 메일을 받은 어제 총 20개였습니다.

글의 개수에 대한 내용은 워낙 정보가 다양하여

저의 상태는 이러하였다 정도로만 언급드릴게요.


많은 사례들을 살펴보니

저의 경우 운이 좋았는지

매우 빠르게 승인을 받게 된 것 같아요.

번번히 거절 당하시는 분들께서도

제가 드린 팁 잘 지키며 글 작성하시면

아마도 애드 고시 합격이 어렵지 않을 것이라 믿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ps.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부탁드립니다.

Copyright 2020. 억만's 경제적 자유 달성기 All rights reserved.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